우리카지노 기업은 웹젠, 엔씨소프트

우리카지노 기업은 웹젠, 엔씨소프트, 소프 트맥스, 티엔터테인먼트, 액토즈소프트이다. 이 유 형은 첫 번째

유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출 구성 이 단일하게 나타나고 기업 운영의 다각화 정도가 낮으며, 우리카지노

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가 높은 게임 개발 중심의 기업들이다. 이 유형의 기업들은 관련 사업 의 다각화를

통한 매출 창구를 다양화하기 보다는 주로 게임 상품 개발의 영역에 몰두하고 있으며, 새로운 지식과 아이

디어를 이용하여우리카지노 시장에서 가 치를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핵심 역량(core

competency)을 지닌 인적자본의 운영 규모 및 투자, 교육, 보상에 막대한 자원을 배분한 다. 그 결과 인적자

본의 투입에 따른 효율성이 낮 게 관찰되는 것으로 보인다.이러한 유형화를 통한 효율성 차이의 분석은 두

모델에서 나타나는 인적자본의 효율 계수와 인적 자본에 대한 투자로서 각 기업 자원배분의 척도인 매출액

대비 연구개발비(R&D 집약도, R&D/매출) 간의 상관관계 분석(correlation analysis)을 통해 더욱 잘 나타난

다. 두 모델에서 나타나는 상관관계 는 모델 1의 경우 -0.623(유의확률 0.031), 모델 2 의 경우 -0.543(유의

확률 0.068)으로 두 모델 모두 음의 상관계수를 나타내는 것을 알 수 있는데, 이 는 통계적으로 매출액 대비

연구개발비가 높을수 록 인적자본의 효율성이 낮아지는 부의 선형관계 가 있음을 의미한다. 결국 온라인게

임 산업의 가치사슬에서 킬러 콘 텐츠 생산을 담당하는 개발 중심의 기업은 그들의 핵심 투입 요소인 인적

자본에 대한 자원 배분의 크기가 매우 큼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대비 효율성 이 낮게 도출되는 것이며, 우리

카지노 개발을 통해 생산된 게 임 상품을 광고, 홍보, 마케팅 등을 통해 시장에 공급하는 퍼블리싱 중심의 기

업은 인적자원에 대 한 자원배분의 크기가 매출액 대비 관점에서 작게 관측됨에도 인적자본의 투입에 따른

효율성의 크 기가 오히려 개발 중심의 기업들보다 높게 나타나 는 것이다. 즉, 인적자본 투입에 따른 효율성

은 경 영활동의 효율성과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것처럼 나 타나고 있는 것이다. 그러나 이러한 결과를 해석함

에 있어서 두 가 지 중요한 사실을 고려하여야 한다. 그 중 첫 번째 는 개발 중심 기업과 퍼블리싱 중심 기업

의 운영 방식에서 나타나는 차이이다. 개발 중심 기업은 기 업의 모든 역량을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구

현 할 수 있는 새로운 우리카지노 게임에 투자한다. 이러한 맥락 에서 이 유형의 기업들은 새로운 게임을 개

발하기 위해 많은 자원을 인적자본에 투자한다. 하지만 이 들 기업의 모든 투자가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지

지 는 않는다. 현실적으로 인적자본에 대한 투자로서 의 막대한 자원배분은 창작물의 불확실한 완성, 성 공

가능성으로 인한 투자 리스크의 증대를 야기하 기 때문이다. 이것은 게임과 같은 창조적 문화콘텐 츠 상품

이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는 수요의 불확실 성을 의미한다. 이러한 불확실성 때문에 개발 중심 기업은 인적

자본에 대한 막대한 자원배분, 즉 투입 에도 불구하고 효율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는 것 이다. 이에 반해 퍼

블리싱 중심의 기업은 막대한 투 자비용이 소요되고 그에 따른 위험 부담이 큰 새 로운 게임의 개발보다는

성공이 검증되거나 보장 된 게임들의 전략적인 조합을 소비자에게 공급함 으로써 시장가치를 창출한다. 이

들 기업에게 중요 한 것은 기술과 아이디어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게 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게임

콘텐츠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이를 시장에 유통시키는 것이다. 즉, 개발의 핵심인 우리카지노 인적자본

에 대한 투자 보다는 네트워크 운영이나 마케팅, 광고와 같은 게 임서비스 운영에 대한 투자가 더욱 중요한

운영 방침인 것이다. 이 때문에 퍼블리싱 우리카지노 중심의 기업이 인적자본 운영 규모, 투자, 교육, 보상 등

모든 투 입 요소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자원의 투입으로 높 은 효율성을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이다.

이 는 자칫 인적자본에 대한 투자라고 할 수 있는 R&D 집약도가 낮은 퍼블리싱 중심의 기업들이 R&D 집약

도가 높은 개발 중심 기업들보다 인적 자본에 대한 운영 규모, 투자, 교육, 보상과 같은 투입에 따른 산출 효

율성이 높게 나타난다는 의사 효과(pseudo effect)를 만들어 낼 수 있음으로 경 계해야 한다

출처 : 우리카지노도메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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